소셜빅데이터 컨설팅

소셜 빅데이터
컨설팅

방대한 양의 소셜 SNS 데이터를 텍스트 마이닝 기술로 분석해 데이터 속에서 유의미한 정보를 찾아내어 전략적인 제언을 드릴 수 있습니다. 그리고 이를 활용하여, 시장 트렌드 분석, 사업 리스크 분석, 평판 분석, 리스크 관리, 잠재적 고객 활동 분석, 만족도 조사, 신제품 컨셉 개발 등에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.

소셜 빅데이터
분석 방식

주요 특징

주요 실적

온라인 여론 분석 서비스

클라이언트

국민건강보험공단 (2020)

도출결과

  • 공단 관련 온라인 여론 모니터링 및 기간별
    동향 변화 분석 제공
  • 정기 보고서 및 긴급 이슈 및 쟁점 관련 보고서 작성
  • 이슈 발생 시 효과적인 여론 대응 전략 제안

김치냉장고 트렌드 분석

클라이언트

위니아 딤채 (2019)

도출결과

  • 소셜 빅데이터를 활용한 김치냉장고 트렌드 분석
  • 김장 및 김치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분석을 통해
    제품 및 서비스 개선 방안 제안

신제품 개발 제안

클라이언트

쿠첸전자 (2019)

도출결과

  • 소셜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 제안
  • 밥솥을 활용한 아이 간식에 대한 국민들의
    인식 분석을 통해 서비스 및 신제품 개발 제안

한국토지주택공사 분석 보고서

클라이언트

한국토지주택공사 (2019)

도출결과

  • LH 기업 브랜드 / LH의 사업 / 언론 등 각 분야별
    국민들의 인식 분석
  • 빅데이터 국민 인식 분석 보고서 작성

빅데이터를 활용한 뉴스 기사

클라이언트

동아일보 (2016)

도출결과

  • 기부와 관련된 기사를 수집 분석하여 뉴스 기사 소스 제공
  • 데이터 시각화 웹페이지 제공

Copyright ⓒ 2016-2020 Insighter Corp. All Rights Reserved.